온라인 데이팅 비즈니스 모델-아만다 > 사업모델소개 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또 대화가 완료된 후 프로필 공개 선택을 통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나 전화번호를 공유 할 수 있게 구성돼 있어 계속해서 인연을 이어 갈 수 있게 해주는 음성소셜데이팅 서비스다. 이음음 2010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소개팅 어플로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은 적도 있는 서비스 입니다. 실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이야 센세이션이었지만 다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와의 차이점이 명확히 보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소셜 데이팅 대표 업체인 ‘이츄’()가 하루 한 번 소개팅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공개하기에 앞서 한달 간 사전 신청 이벤트를 연다.


그녀는 여성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해 20여명의 ‘만나선 안되는 남자’ 리스트를 비롯해 ‘최악은 아닌 남자’ 리스트, ’괴상한 사람‘ 등의 리스트를 갖고 있습니다. 만나선 안되는 남자들은 과거 의뢰인과의 만남에서 아동성애자로 의심되는 농담을 한다거나 부적절한 접촉을 시도한 사람들입니다. 괴상한 사람들은 최악은 아니지만 식당 테이블에 앉아 마주보고 치실로 이빨을 닦는 등의 기행을 한 사람들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는 것보다 시간적•물질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충분한 대화 끝에 만나볼 수 있어 실패확률이 적다. 자신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피하고 싶은 지인이 있다면 무제한 등록을 통해서 피할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전 남자친구와의 재결합을 희망했던 김모씨는 두 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A씨를 사칭해 소개팅 앱에 가입한 뒤, A씨의 사진과 이름, 전화번호 등을 도용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9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콘티넨탈 코리아, 그린부스터 발대식 개최 서울-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 코리아가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활동의 하나... 인구 1000만의 도시에 사는 미혼 남녀도 마음에 드는 짝을 찾기란 쉽지 않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반도체 미래기술 로드맵 발표 후 반도체 미래기술 민관 협의체를 출범하고 반도체 주요기업의 기술동향과 그간의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했다.


테크랩스는 2013년 너랑나랑과 동일한 서비스(연권)를 대만에 출시했는데 누적 가입자가 150만 명으로 업계에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 사례로 꼽힌다. 올해 3월 공시된 테크랩스 사업보고서에 나온 ‘아만다’ 서비스의 소개 문구다. 아만다는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줄임말로 2014년 첫선을 보였다. 보고서엔 누적 가입자가 630만 명을 돌파했고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소개 문구도 있다. 게시물 알림내 글 반응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나 댓글에 다른 사람이 댓글이나 답글을 작성하면 알려줍니다. 코로나19로 만남의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생기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시작하는 데 필요했던 오프라인 만남이 디지털세계의 접속으로 대체되고 있다.


소개팅 앱에서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적 움직임 또한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상위 랭크된 소개팅 어플 중 대다수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어플 내에서 서로의 정보 없이 사진만으로 대화를 주고받기에 알바, 사칭 등을 통한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 또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선별된 대한민국 상위 8% 매력 남녀들의 소개팅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명함을 찍어 올려야 하는 등의 꽤 까다로운 직장 인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검증된 상대를 만날 수 있다.


20대뿐 아니라 30대, 40대 등도 연령 제한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온라인상에서 ‘소개팅 어플 추천’, ‘소개팅어플 순위’와 관련된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만큼 주목받고 있다. → 다양한 사교 모임 앱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욕구도 비교적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명 중 1명(51.8%)이 취미와 취향,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게끔 도와주는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인맥의 틀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졌다.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54.8%, 중복응답)는 생각을 단연 많이 내비친 것이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의 행위가 거짓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해 소비자를 유인한 것으로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거짓 과장성 △소비자 오인성 △공정거래 저해성에 해당된다는 점에서 표시광고법 위반으로도 봤다. 또한 대만 서비스의 여성 사진 등을 무단 도용한 것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이용자를 기망해 재산상 이익을 취득한 부분은 형법상 사기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권호현 변호사는 "제보자가 확보한 증거나 진술 등을 통해 취득한 제한된 정보임에도 여러 의혹들이 쉽게 드러났다"며 "서버 압수수색 등 신속한 수사를 통해 위법 행위의 규모와 진실이 드러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소개팅 앱 '너랑나랑' 사이트의 한 가짜 여성계정 프로필 사진. 전산조작을 통해 개당 100원 정도인 내부 화폐 '하트'를 수천 개 보유해 '둘 다 선택' 기능 등에 사용했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몰린 데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일보가 데이터 분석업체 앱에이프에 의뢰해 받은 자료를 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테고리가 ‘데이트’로 분류된 앱의 지난달 월간 이용자 수는 지난해 말보다 65%가량 증가했다. 코로나19가 본격화되기 전인 지난해 1월과 비교하면 98% 늘었다. 이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